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2월의 작가: 조지 오웰
    이달의 작가, 이 계절의 작가/2021 2021. 2. 27. 17:43

     

    2월의 작가,

    조지 오웰

    George Owell, 1903-1940

     

    나는 앉아서 책을 쓸 때 스스로에게 ‘예술 작품을 만들어내겠다’고  말하지 않는다. 내가 쓰는 건 폭로하고 싶은 어떤 거짓이나 주목을 끌어내고 싶은 어떤 사실이 있기 때문이며, 따라서 나의 우선적인 관심사는 남들이 들어주는 것이다. 하지만 나는 미학적인 경험과 무관한 글쓰기라면,  책을 쓰는 작업도 잡지에 긴 글을 쓰는 일도 할 수 없을 것이다.  내 작품을 꼼꼼히 읽어보는 사람이라면, 노골적인 선전 글이라 해도  전업 정치인이 보면 엉뚱하다 싶은 부분이 꽤 많다는 걸 알 것이다. 나는 어린 시절에 갖게 된 세계관을 완전히 버릴 수도 없고 그러고 싶지도 않은 것이다. 계속 살아 있는 한, 그리고 정신이 멀쩡한 한, 나는 계속해서  산문 형식에 애착을 가질 것이고, 이 지상地上을 사랑할 것이며,  구체적인 대상과 쓸모없는 정보 조각에서 즐거움을 맛볼 것이다.  나 자신의 그러한 면모를 억누르려고 해봤자 소용없다.  내가 할 일은 내 안의 뿌리 깊은 호오好惡와, 이 시대가 우리 모두에게 강요하는 본질적으로 공적이고 비개인적인 활동을 화해시키는 작업이다. 

     

    -『나는 왜 쓰는가』 중에서

     

     

Designed by Tistory.